기부이야기

공지사항

국방연구원과 IT기술 MOU체결

  • 관리자
  • 2008-02-21
  • 1551
*행사명 : 국방연구원과 IT기술 MOU체결
*일자 : 2006년 8월 28일
*장소 : 본교 대회의실

본교는 2006년 8월 28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한국국방연구원(원장: 김충배, KIDA)과 국방관련IT기술 상호협력에 관한 기본협정을 체결했다.

국제적으로 급변하는 IT환경 흐름에 맞춰 ‘디지털 강군·소프트웨어 강군’이라는 당면의 슬로건을 내걸고 미래 네트워크 중심 전 정책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는 국방연구원은 최근 IT기술을 활용한 국방분야의 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에 국방 연구원은 ‘동북아 IT최강대학’을 표방하는 우리대학과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긴밀한 업무협력이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MOU체결을 추진하였다.

이번 MOU체결로 본교와 국방연구원은 협동 연구, 정보 교류, 인력 교류 및 양성, 기타 학술 교류 등과 관련해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양기관은 ▲국방과 관련된 분야에 협동 연구 수행, ▲상대 기관의 연구 사어 참여, ▲연구 보고서나 학술지 등의 간행물을 포함한 연구 및 학술 정보 교류 활동 등을 진행하게 된다.

양 기관은 또 협정을 통해 ▲교수·연구원 교육 훈련을 위한 협조 요청, ▲필요 시 교수와 연구원 초빙 및 파견, ▲KIDA소속 연구원의 출강이나 학위 논문 지도 요청, ▲광운대 교수와 KIDA연구원의 상대 기관 객임 교수 위촉 등 다양한 인적 교류 방안도 마련했다.

한편 본교와 한국국방연구원은 국방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학·연 협동 학위 과정을 설치하고 심포지엄, 세미나 등 학술 행사의 공동 개최 및 기타 학술 교류의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