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이야기

공지사항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MOU 체결

  • 관리자
  • 2008-02-21
  • 1473
*행사명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MOU 체결
*일자 : 2006년 1월 19일
*장소 : 본교 화도관 회의실

2006년1월 19일 본교 화도관 회의실에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원장:임주환)과 ‘통방융합 멀티미디어 기술 협력연구 및 정보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권태한(국제통상) 대외협력처장의 사회로 참석자 소개 및 이상철 총장과 임주환 원장의 인사말, MOU 체결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교는 ETRI와의 본격적인 연구협력 및 기술교류를 통해 ETRI가 개발 중인 통신방송융합 서비스 기술에 본교의 3D기술 및 멀티미디어 기술 분야를 연계해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고 관련 국제표준화 활동에 적극 공조하기로 했다.

이번 MOU의 주요 합의 내용은 △협력연구 과제 도출 및 추진 △통신방송융합 서비스에 필요한 3D/멀티미디어 기술 정보 및 자료 교류 △통신방송융합 서비스 사업 추진에 필요한 콘텐츠, 기술, 교육, 인력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의 협력사항 등이다. 양 기관은 조만간 실무협의 회의를 구성해 협력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이상철 광운대 총장은 “IT분야에 특성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광운대가 ETRI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기술을 국가 차원의 시스템이나 서비스 기술개발에 도입시키고 이 검증 결과를 국제 표준에 반영함으로써 대학과 연구소가 가지고 있는 서로의 장점을 충분히 살리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